← 아무거나 써주세요
     ← 안써도 됩니다


  1. j 2022.04.11 15:10

    항상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2. 초롱이 2022.04.12 02:30

    22H2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듯 하면서도 정식빌드에서 버그를 수정했다는 체감이 커서 크게 차이가 없어보이는거 같은 느낌인거 같아요. (WSA도 하드웨어 가속이 안되어서,,기본 단순 앱에만 쓸만한 정도고,,) 22h2 이후 빌드는 제어판이나, 우클릭 옵션, 레거시 앱들 정리하면 되게 좋을것같은데..이 날이 올떄쯤이면 왠지 12가 프리뷰로 나올것 같은건 기분탓일까요 ㅋㅋㅋ

    • BlogIcon 홍차의 꿈 2022.04.12 09:35 신고

      22H2는 기능추가가 많이 되었구요.
      정식 버전이랑 같으면서도 틀린 윈도우입니다.

      시작메뉴와 작업표시줄, 팝업메네가 조금 변경된다고 하지만, 크게 변경되지는 않을 겁니다.

      이런 것들이 변경되면 윈도우 10과 동일해지기 때문입니다...

      제어판은 서서히 설정으로 이동중이구요.

      감사합니다^^

  3. 613 빌드 2022.04.13 06:28

    OS를 업그레이드한 후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앱의 자동 시작을 끄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SystemSettings.exe 의 작동이 중지 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searchindexer 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exe 를 실행하고 Microsoft Outlook의 오프라인 검색이 최근 이메일을 반환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Windows의 시작 시간이 늘어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문제는 5G 무선 광역 네트워크(WWAN) 장치의 절전 모드 해제가 느린 경우 네트워킹 API의 UI 스레드가 응답을 중지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System Center Operations Manager(SCOM) 데이터 센터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잘못된 경보를 많이 발생시키는 wmipicmp.dll 모듈 의 메모리 누수를 해결합니다.
    레지스트리에서 실행 정책 설정을 잘못 반환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최신 브라우저가 gpresult/h 에 의해 생성된 HTML을 올바르게 렌더링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AppLocker에 대한 PowerShell 테스트 중에 파일에 대해 "액세스 거부됨" 예외를 발생시키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로그인한 사용자 수가 100명을 초과하면 RDS(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서버가 불안정해지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로 인해 Windows Server 2019에서 RDS를 사용하여 게시된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도메인 또는 OU(조직 구성 단위)를 검색할 때 오류 메시지를 반환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문제는 메모리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룹 정책 관리 콘솔을 닫은 후 작동을 중지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시스템은 응용 프로그램 오류 이벤트 ID 1000 및 오류 0xc0000005(STATUS_ACCESS_VIOLATION)를 기록합니다. 실패한 모듈은 GPOAdmin.dll 입니다.
    그룹 정책 서비스가 그룹 정책 레지스트리 기본 설정에 대한 원격 분석 정보 처리를 중지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DirectX 커널 구성 요소의 중지 오류(0xD1, DRIVER_IRQL_NOT_LESS_OR_EQUAL)를 해결합니다.
    Kerberos.dll 이 LSASS(Local Security Authority Subsystem Service) 내에서 작동을 중지 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이는 LSASS가 동일한 클라이언트 사용자에 대한 동시 사용자 서비스(S4U) 사용자 대 사용자(U2U) 요청을 처리할 때 발생합니다.
    KDC(키 배포 센터) 프록시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KDC 프록시는 비즈니스용 Key Trust Windows Hello에 로그인하기 위한 Kerberos 티켓을 제대로 얻을 수 없습니다.
    AAD(Azure Active Directory) WAM(웹 계정 관리자)에서 MSA(Microsoft 계정) 통과 시나리오에 대한 지원을 추가합니다.
    장애 조치(failover) CNO(클러스터 이름 개체) 또는 VCO(가상 컴퓨터 개체) 암호 변경을 포함하여 특정 암호 변경 시나리오 중에 이벤트 ID 37을 기록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대화 상자에서 상승된 권한을 요청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올바르게 표시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Microsoft OneDrive 파일의 이름을 바꾸고 Enter 키를 누른 후 포커스를 잃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위젯 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해당 설정 페이지를 반환합니다 .
    정책 변경 후 이벤트 4739가 특정 속성의 새 값을 표시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도메인 간에 컴퓨터 계정을 이동할 때 Move-ADObject 명령이 실패 하는 문제를 해결 합니다. 오류 메시지는 "하나의 값만 가질 수 있는 속성에 대해 여러 값이 지정되었습니다"입니다.
    SMB 강화가 활성화된 경우 IP 주소를 사용하여 SMB(서버 메시지 블록) 공유에 액세스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SMB 서버( srv2.sys ) 에서 중지 오류 0x1E를 유발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클러스터를 만들 때 NetBIOS와 DNS Active Directory 도메인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4. 이영록 2022.04.13 08:34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3년만에..접속으로 인사말 남겨 봅니다..홈페이지 모양이 싹바뀌 셨네요..그래도 김연재 님 사진있던 부분이 좋기는 했는데..익숙함 이라는것은 무섭습니다..알바출근 일지언정 나름 자칭 전공으로써 윈도10 마이그레이션 부분의 현장업무를 지난 2018시즌부터 2020년 쭈욱 2년간을 실무 하다보니깐, 저 스스로도 업데이트 부분의 기대감 보다는 (시간이 아깝다는) 안정된 사용감에 집중하는 측면 이었네요 단순히 새로 바꾸는것은 쉽지만 손님의 마음에 들수있도록, 그 지출에 공감할수 있도록 정확히 modify 하는 부분은 역쉬 어렵습니다 단순히 바꾸는게 목적이 아니라 쓸수있도록 만드는것이 목적이 되는 부분이니까요, 그동안 윈도우10 부분은 안정화를 지나서 같은사양의 예를들면 4세대R 스펙만 넘어가도, 이제는 의도적인 윈도우7 레거시 설치는 전혀 의미가 없어진 측면으로 가볍고 안정적인 부분으로 탈피하였고..탈피하다 보니 오히려 가끔은 구형 예를들면 플래시방식 콘텐츠 이런것을 쓸수없는 아쉬움은 일정부분 있고..윈도우10 처음은 2014년도 MS멤버쉽을 통해서 였었고..홍차의꿈 블로거 검색으로 환호하던 시절이 벌써 8년이나..세월이 너무 빨라..짬짜미 뉴스검색 차원으로 블로거 찾아뵙구 있습니다, 혼자 생각으로는 2025년도 지날즈음 이면 MS 윈도우 라는 콘텐츠 또한 안드로이드 의 그것처럼 구독형 이거나, 클라우드 부분의 번들으로써 개인 사용자 차원으로 수동적인 측면은 많이 사라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플랫폼 그 자체만 으로는 무언가 이펙트가 약해진다 그리 생각해봅니다, 홍차의 꿈 블로그 부분은 생각해 보니 정말 오랜동안 윈도우10 정보게시판 역활을 잘하고 계십니다, 그 이전에 윈도XP 시절 블랙에디션 그런거 다운받고 그랬던 기억들의 그 느낌처럼 말입니다..그 8년전 댓글들이 여전하고 보니, 암튼 멋지십니다..이만 좋은하루 되시구요..

    • BlogIcon 홍차의 꿈 2022.04.13 20:23 신고

      스킨을 조금 바꿨습니다...ㅎ

      연재양 사진은 삭제했는데,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ㅠ

      많은 분들이 업데이트에 민감하게 대처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 사용자들은 업데이트를 안해도 크게 문제없을 정도로 이미 MS 윈도우는 훌륭할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윈도우가 많이 발전을 했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변화없이 개발되고 진행될 것 같습니다...

      제가 블로그 운영한지가 말씀처럼 거의 8~9년정도 되네요...
      세월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