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2. 21. 19:18]
728x90
반응형
728x170

Windows 10 PC와 폰에 투명효과를 추가할 예정이다.

 


Windows 10은 아직 PC와 핸드폰 양쪽으로 개발중이다.

따라서 프리뷰 빌드에서 지금 사용하는 여러가지 기능은 운영체제가 최종적으로 배포되기전에 수정될 것이다.



적절한 예로, 투명효과는 Microsoft가 내부 참가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금까지 패포한 여러가지 빌드에서도 아직 구현되고 있지 않다.

 

Windows 내부 참가자 프로그램의 책임자인, Gabe Aul은 “transparency is coming(투명성이 오고 있다)”라고 전했으며,
Microsoft는 Windows 10을 탑재할 핸드폰뿐만 아니라 PC에도 이 효과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투명효과는 좀더 시선을 잡아끄는 운영체제를 만드려는 Microsoft의 계획의 일부이며,
새로운 사용자뿐만 아니라 이전 버전에서 업그레이드할 이들을 위해서 PC와 핸드폰에서 더 현대적이고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어디에서 투명효과를 찾을 수 있는가?

윈도우 애용자들은 바탕화면과 현대적인 UI에서 평평하게 보이도록한 현대적인 운영체제의 첫번째 버전인 Windows 8을 출시했을 때, 에어로를 제거했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많은 이들이 에어로로 다시 돌아갈 것을 요구했고, 어떤 이들은 다른 회사의 테마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실제로 윈도우 8에서 이전 비주얼 스타일을 얻으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Microsoft는 미래의 Windows 버전에서 그것을 구현할 계획이 없음을 명확히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명효과는 살아남았으며, 그 이유는 그것이 현대적으로 보이게하는 가장 쉬운 방법임을 Microsoft도 아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PC에서, 투명효과는 시작 메뉴와 시작 화면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둘중 하나를 시작할 때마다, 뒤에 있는 바탕 화면의 배경을 볼 수 있다.
하지만, Microsoft는 작업표시줄에 대해서는 이러한 시각효과를 사용하지 않을 지도 모른다.

결국 새로운 Windows 10은 완전히 평평하고, 완전히 고정된 작업표시줄을 갖게될지도 모른다. 새로운 아이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휴대폰에서, 투명효과는 모든 시작, 알림 센터, 메뉴를 포함하여 모든 부분에서 구현될 수 있다.
최종 결정은 아직 내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시작 화면은 확실히 라이브 타일에 대해서는 투명효과를 가질 것이며,
기존의 프리뷰 빌드는 너무 시각적이어서 배경화면을 완전하게 볼수 없는 소폭적인 투명효과만 있을 것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이러한 투명효과가 적용된 빌드의 배포 날짜는 아직 예상하기 어렵지만 다음주로 잡혀있는 PC 빌드 배포본에서 어느정도 구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핸드폰에서는 3월 업데이트에서 투명효과를 접할 수 있지만, 몇 가지 주요 버그가 발견되면 마지막 순간에 취소될 수도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