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5. 3. 08:33]

학교 교육용으로 나온 윈도우 10입니다.

MS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한 앱만 작동하는 버전입니다.
프로그램도 스토어에 있는 앱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9달러에 윈도우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MS)가 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신재품 공개 행사를 열고 새로운 윈도 버전 ‘윈도10S’를 공개했다. 윈도10S는 윈도10의 간소화된 버전으로 윈도 스토어앱만 작동한다는 점에서 윈도RT를 떠올리게 한다. 물론 MS는 윈도 프로로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한 장치도 마련했다.

과연, 이번엔 윈도 PC 생태계 확대에 성공할 수 있을까?

미국 지디넷,더버지, 벤처비트 등 해외 IT전문 매체들이 정리한 윈도10S에 대해 알아야할 모든 것을 소개한다.

윈도 스토어앱만 작동하는 윈도10S…장단점은?

윈도 스토어앱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윈도10S가 윈도10과 구분되는 가장 큰 특징이다. 윈도10S 사용자들은 윈도 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는 앱만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다.

MS는 앱 개발사가 쉽게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윈도 스토어용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MS는 최근 자사 오피스 프로그램을 모두 윈도 스토어에 추가했다.

하지만 포토샵이나 크롬 같이 인기 있는 앱 중엔 아직 스토어에 등록돼 있지 않은 것도 많다. 더버지는 “수 백개 유틸리티 앱은 윈도 스토어에서 결코 이용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런 것들이 필요한 사람들에겐 윈도10S가 적합하지 않다”고 평가했다.

MS는 윈도10S에서 구동할 수 있는 앱을 윈도 스토어 앱으로 제한하면서 보안과 성능이 모두 향상됐다고 강조하고 있다.

먼저 윈도 스토어 밖에 있는 앱은 설치 할 수 없기 때문에 악성코드 침투를 막을 수 있다. 또 기존 PC프로그램들이 윈도 부팅시 백그라운드로 작동하거나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함께 가동시키는 일을 막아, 부팅과 로그인 속도도 향상시킬 수 있다. MS에 따르면 윈도10S의 로그인 시간은 15초에 불과하다.

결과적으로 애플리케이션에서 불필요한 작업들을 제한하면서 PC의 배터리 수명도 향상됐다. MS는 윈도10S 기기들이 온종일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엣지는 윈도10S의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돼 있다

엣지는 윈도10S의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돼 있다

기본 브라우저는 MS엣지-검색은 빙

윈도10S 사용자들은 기본 설정(디폴트) 웹브라우저로 엣지를 사용해야 한다. 윈도 스토어에서 다른 브라우저앱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기본 설정 브라우저를 바꿀 순 없다. 예컨대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눌렀을 때 꼭 엣지 브라우저를 통해 링크를 열어야 한다. 또 엣지와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기본 검색엔진은 MS의 빙 또는 지정된 지역 검색 제공자를 사용해야한다.

윈도10S, 윈도10 프로로 업그레이드 가능

윈도10S가 탑재된 기기를 구입 한 후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49달러에 윈도10프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에이서, 에이수스, HP 등은 올해 여름에 윈도10S 기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 이들은 학교 사용자들ㅇ를 대상으로 무료 윈도10프로 업그레이드 전환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MS는 이번 행사에서 함께 공개한 서피스 랩탑의 경우 연말까지 무려 윈도10프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더버지는 MS가 “윈도가 보다 안전하고 성능도 향상된 OS로 거듭날 방법을 찾기 위해 윈도10S를 선보였다”고 해석하며 “그동안 윈도에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들이 너무 멋대로 자유를 누리고 있었다면 이젠 보다 현대적인 환경으로 윈도를 이동시키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출처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0504140626&lo=z36

 

 

MS, 윈도10S 공개...곧 20만원대 PC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S)가 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교육용 PC시장에 최적화된 새로운 윈도인 윈도10S와 관련 디바이스를 공개했다.

윈도10S는 윈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앱만 사용할 수 있도록 간소화한 윈도10 버전이다. 유니버셜윈도플랫폼(UWP) 기반으로 제작된 앱뿐만 아니라, 기존 윈도PC용 앱(윈32앱)도 윈도 스토어에 올릴 수 있게 변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윈도 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앱만 실행되는 만큼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과 성능이 보장된다. 여기에 더해 윈도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되는 모든 앱은 보안성 검사를 거쳐 개별 컨테이너에서 실행도록 해 한층 보안과 성능을 강화했다.

사진=씨넷

사진=씨넷

윈도10S는 교육용 시장을 겨냥해 나온 제품인 만큼 MS의 다양한 대표 생산성 도구들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윈도10S는 워드, 엑셀, 원노트, 파워포인트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365’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과학·기술·공학·수학(STEM)교육은 물론 디지털 기반의 학습, 보안 걱정 없는 학습 평가, 컨텐츠 공유 및 보다 활발한 상호 커뮤니케이션 등이 가능해졌다.

또 윈도10S는 교실 안의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MS팀즈,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기능뿐만 아니라 창의성을 위한 혼합현실(MR)등이 포함돼 있다. 이 밖에도 MS의 새 브라우저 엣지, 웹 페이지에 바로 노트할 수 있는 MS 잉크 기능도 제공한다.

교육용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마인크래프트

MS는 하드웨어 파트너사들과 함께 윈도10S 기반 저가형 PC도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은 189달러(약 21만원)부터 시작하도록 책정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에이서, 에이수스, 델, 후지쯔, HP, 및 도시바 등이 수개월 안에 윈도10S 기반 PC를 시장에 출시한다.

또한 MS는 이번 행사에서 대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윈도10S 기반 노트북인 서피스 랩탑도 공개했다. 서피스 랩탑은 강력한 성능은 물론 휴대성 및 보안을 제공하는 본체와 키보드 및 터치패드가 결합된 최신 서피스 제품이다.

서피스 랩탑

서피스 랩탑

윈도10S가 기본 탑재되는 서피스 랩탑은 7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번 충전하면 최장 14.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고릴라 글래스와 13.5인치 픽셀센스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최적의 내구성과 사용성을 보장한다. 또한, 키보드에는 알칸타라 재질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서피스 랩탑은 플래티넘, 그래파이트 골드, 버건디, 코발트블루 등으로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999달러 (약 112만원)부터 시작되며 이날부터 미국을 포함한 20개 국가에서 MS스토어 및 베스트바이를 통해 사전 주문을 할 수 있다. 캐나다 및 중국은 올해 안에 출시되며, 한국을 포함한 추가 출시 지역에 대한 내용은 수개월내 발표될 예정이다.

 

출처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0503085956

 

 


Microsoft는 공식적으로 Windows 10 S 출시


예상대로 Microsoft는 오늘 "Windows 10 S"라는 새로운 운영 체제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Windows 10 S는 특별히 학교를 목표로하며 Windows Store 앱으로 제한됩니다.

Codenamed Windows 10 Cloud 개발 프로세스 중에 Windows 10 S는 Windows Store에 게시된 응용 프로그램만 실행할 수 있으며 Microsoft는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모든 것이 안전하고 검증되어 있기 때문에 필수 보안 기능이라고 설명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Terry Myerson은 Windows 10 S는 교사 또는 IT 관리자가 전용 도구를 사용하여 장치를 신속하게 구성하고 수업을 준비하도록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Windows 10 S를 실행하는 장치는 $189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Minecraft Education Edition에 한 번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10 S는 장치에서 Windows 10 Pro를 실행하는 모든 학교에 무료로 제공됩니다.

올 여름 가능

사용자가 Windows 10 S 장치에서 Win32 소프트웨어를 시작하려고 할 때마다 응용 프로그램이 Windows 저장소로 제한되고 저장소에 게시된 대체 제품과 함께 제공된다는 알림이 제공됩니다. 사용 가능한 제품이없고 사용자가 실제로 Win32 소프트웨어를 실행해야하는 경우 Windows 10 S는 Windows Store에서 곧바로 Windows 10 Pro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를 지불해야합니다.

Myother는 Acer, ASUS, Dell, Fujitsu, HP, Samsung 및 Toshiba와 함께 OS를 설치할 파트너 중 일부로서 올 여름 여름에 Windows 10 S를 새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Microsoft는 Windows 10을 학교용 완벽한 솔루션으로 설명하며 새로운 OS를 Google Chrome OS에 대한 경쟁자로 명확하게 자리 매김했습니다. Chrome OS는 Google 크롬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교육 분야에서 Google의 장치가 대폭 늘어났으므로 Microsoft는 Windows 10 S에서 경쟁 업체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요즘 다소 간과하는 시장을 정복하려고합니다.

이 새로운 OS 버전이 교육 부문 밖에서 얼마나 성공적 일지는 아직까지 알 수 없지만 일부 학교는 이미 Chromebook에서 Windows 10 S 기기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Microsoft는 New York에서 Education 행사를 시작했으며 현재 Terry Myerson은 Windows 10 Cloud의 실제 이름 인 Windows 10 S를 공개 할 무대에 서 있습니다. Myerson은 새로운 Windows 10이 "간소화를 위해 간소화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으며 내장 보안 및 뛰어난 성능으로 스터디 및 교사를위한 최적화 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Terry Myerson은 Surface Book에서 Windows 10 S를 선보였지만 Acer, Asus, Dell, Fujitsu, HP, Samsung 및 Toshiba와 같은 많은 OEM 파트너가 이번 여름 189 달러부터 Windows 10 S 노트북을 새로 출시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OS 자체에 관해서는 여기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 Windows 10 S는 Windows Mixed Reality를 실행하는 곧 출시 될 헤드 장착 디스플레이를 포함하여 모든 유형의 주변 장치를 지원합니다.
• Windows Store에서 다운로드 한 응용 프로그램 만 실행하며 Myerson은 이러한 Windows Store 응용 프로그램이 장기적으로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 전체 Office 365 데스크톱 제품군은 곧 Windows 스토어에서 출시 될 예정입니다.
• 기존 Win32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하면 Microsoft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확인하지 않았음을 사용자에게 설명하는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팝업 창은 Windows Store에서 비슷한 응용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 사용자는 Windows Store에서 Windows 10 Pro로 바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테리 마이슨 (Terry Myerson)은 또한 Windows 10 S가 처음 로그인 할 때 성능면에서 Windows 10 Pro보다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습니다. Windows 10 S PC에서 처음으로 로그인하는 데는 15초도 채 걸리지 않으므로 "교사는 더 빨리 가르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라고 Myerson은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Myerson은 Windows 10 S가 현재의 모든 Windows 10 Pro PC에 모든 학교에 설치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Windows 10 S의 S는 "Store"의 약자입니다.

Windows 10 S는 보다 간소화된 Windows 10입니다. Windows Store의 응용 프로그램 만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 환경에서 더 나은 보안, 일관된 성능, 학생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배터리 수명. 그것은 학교가 찾고있는 것과 정확히 똑같은 Windows 10 Pro (그리고 최근에는 Google의 Chrome OS)보다 저렴하고 다재다능합니다.

 
문제를 조금 더 안타깝게 생각하는 마이크로 소프트는 글자 그대로 윈도우의 홈 버전과 프로 버전 사이에 윈도우 10 S를 배치하고있다. 스토어 밖에서도 앱을 실행할 수있어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있다. 따라서 Windows 10 S의 정확한 정체성에 대한 질문은 계속됩니다. 그것은 프리미엄과 실용적인 목적 모두를 제공하기 위해 의도되었지만, 그것이 원래 투구 된 전문 영역에서 대부분 의미가있는 것처럼 보이는 큰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명히하기 위해 Microsoft가 추구하는 경로는 전략적으로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윈도우 스토어는 대부분 죽어 갔고 마이크로 소프트는 개발자 관심을 다시 불러 일으킬 수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스토어를 Surface Laptop과 같은 고급 하드웨어의 아름다운 조각에 묶음으로써 마이크로 소프트는 스토어에 대단히 필요한 신뢰성과 명성을 빌려주고 교사와 학생을 교육 롤아웃으로 연결하여 개발자에게 엄청난 규모의 약속을 제공합니다 Windows 컴퓨팅 및 응용 프로그램의 미래에 대한 Microsoft의 비전에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있는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이 구입할 경우 레이블은 중요하지 않지만 오늘부터 Windows 10 S는 더 나은 통신이 필요한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Microsoft의 최신 운영 체제 인 Windows 10 S는 교육 시장을 위해 지원되는 다양한 장치를 $189부터 시작하여 설계되었습니다. (Acer, HP와 같은 PC 제조업체는 공식 발표 직후 Windows 10 S 랩톱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교육 시장에 속하지는 않지만 어쨌든 이러한 장치를 시험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Microsoft가 Windows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Windows 10 S에서 Pro로 업그레이드하려면 49 달러를 더 지불해야하며 일단 업그레이드를 하고나면 Windows 10 S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학생, 교사 및 학교 관리자는 무료로 노트북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말까지. Windows 10 Home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옵션이 없는 것 같습니다.

Microsoft는 Windows 10의 새 버전을 오늘 발표합니다. Windows 10 S. Chrome OS에 대한 Microsoft의 대답입니다. Windows의 저가형 하드웨어, 특히 교육 시장을 단순화하기위한 것입니다.
"Windows 10 S에서 실행되는 모든 것은 Windows Store에서 다운로드됩니다"라고 Microsoft의 Windows 책임자 인 Terry Myerson은 말합니다. 그렇다고해서이 버전의 Windows 10에서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지는 않지만 Windows 스토어에 특별히 패키지되어 나열되어야합니다.


Windows 10 S는 로그인하는 것이 더 빠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icrosoft는 Windows 10 S에서 로그인 프로세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조정했습니다. Windows 10 S는 학생이 로그인하여 처음 사용할 때 약 15초가 걸리며 현재 Windows 10 Pro에서 제공되는 것보다 빠른 프로세스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말한다. 다른 개선 사항으로는 사전 구성된 옵션으로 USB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Windows 10 S는 키를 감지하고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설정을 사용자 정의합니다.

Microsoft는 교육 시장을 실제로 목표로하고 있으며, Windows 10 S의 목표는 광범위한 PC 파트너가이 새로운 Windows 10 변형을 실행하는 장치를 만드는 것입니다. 장치는 이번 여름에 189 달러부터 시작하며 모든 컴퓨터는 출하될 것입니다. Minecraft : Education Edition을 무료로 구독하십시오. Windows 10 S는 현재 Windows 10 Pro PC를 실행중인 모든 학교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Microsoft Teams와 함께 무료 Office 365 교육을 제공합니다.

 


 

     ← 아무거나 써주세요
     ← 안써도 됩니다


  1. 아넝 2017.05.03 10:30

    음.. 일반사용자들은 잘 사용하지 못하겠군요.

    • BlogIcon 홍차의 꿈 2017.05.03 20:28 신고

      네... 저렴한 가격의 교육용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Education 버전이 있는데, 왜 출시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2. 은섬 2017.05.03 11:08

    이번 서피스 렙탑도 같은 맥락으로 만들어 졌죠~

    맥북같이 생겨서 끌리기는한데, 기본 탑재가 s라면... 일단은 좀 지켜봐야 할듯 싶네요~ㅋㅋㅋ

    • BlogIcon 홍차의 꿈 2017.05.03 20:30 신고

      네... OEM 노트북에 탑재되는 것 같습니다.
      프로버전보다 기능 제한이 있는 것으로보아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미흡하고 교육용으로 나온 버전 같네요.

      감사합니다^^

  3. 이영록 2017.05.08 00:04

    안녕하세요, 홍차의꿈 오늘도 최신빌드 잘 보구 갑니다...무릅 신규버전 윈도10S 제품은 흡사 (2014 2015) 시절의 윈도8.1 with빙 마켓팅과 같습니다, 정식 출시이후 2년차인 현재도 윈도7 에서 비공식 업데이트는 가능하고 (인사이더 프리뷰 프로그램) 또한 전혀 꾸준하고, 윈도10 iot 윈도10 arm 버전처럼 비윈도 유저 마켓팅또한 (장기저성장시대) 에서의 MS의 변모 라고 편견하네요..
    일명 15년전 그시절 피씨조립 하면 MS윈도 절대위주 였었던 시절이 완전 격세지감 되버리는 것 같습니다, 일단은 윈도10 2주년차 인데, 빌드버전만 꾸준히 업데이트 하는것으로 보아서는 네임정책은 윈도10 으로만 일통 하려는 듯 하네요,

    그럼 주말 잘 쉬시구요

    • BlogIcon 홍차의 꿈 2017.05.08 09:28 신고

      현재 이미 Education 버전이 있는 마당에 또 S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아마도 교육시장이 광범위하고 잘하면 엄청난 이익이 남는다는 생각에서 MS에서 손을 뻗는 것 같습니다.

      듣기로는 Google OS에 대항해서 내놓는다고 하는데, 잘은 모르겠네요.

      학교에서 쉽게 쓸수있도록 오피스나 기타 기본 프로그램이 셋팅되어 있다고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Windows 10이 마지막 윈도우라고 하는데, 10년후에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이름만 바꿔서 다른 것을 출시하지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