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6. 19. 23:36]
728x90
반응형
728x170

작업관리자의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는 많은 프로세스가 실시간으로 돌고 있습니다.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 간단하게 몇개만 짚어봅니다.

영문을 구글 번역한 것이라 매끄럽지는 않네요.

===================================================================

 

 

1. Application Frame Host : 앱(App) 프로그램 관리

"Application Frame Host"는 Universal Windows Platform 응용 프로그램 (Store 응용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프로세스입니다.
UWP 앱에는 Mail, Calculator, OneNote, Movies & TV, 사진 및 Groove Music 등이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하면 열려있는 모든 UWP 응용 프로그램이 닫힙니다.




2. COM Surrogate : COM 객체(ActiveX) 관리

"COM Surrogate"는 COM형태로 로딩되어질 수 없는 dll 파일들을 실행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세스입니다.

COM은 Component Object Model(컴포넌트 객체 모델)의 약자로서 어떤 언어에 얽매이지 않고 서로 호환되게 쓸수있는 DLL의 업그레이드 버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개발자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COM 개체"를 만들 수 있도록 도입한 인터페이스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ActiveX, OLE, Automation( 자동화), 클립보드 등등 COM 기술을 이용한 제작 방법이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Windows 파일 탐색기는 COM 개체를 사용하여 폴더를 열 때 이미지 및 기타 파일의 축소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Host Process for Windows Tasks : DLL 파일 실행 관리

"Host Process for Windows Tasks"는 EXE가 아닌 DLL에서 실행되는 프로세스의 호스트 역할을 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백그라운드를 실행하는 많은 수의 서비스는 EXE 파일로 컴파일되어야 하지만 일부 서비스는 DLL 파일로 작성되며 직접 실행할 수 없습니다.

Microsoft는 프로그래밍 관점에서 유지 관리하고 업데이트하기 쉽도록 DLL 파일로 전환했습니다.
DLL 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호스트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4. Runtime Broker : 실시간 앱(App) 프로그램 모니터링

"Runtime Broker"는 Metro 앱이 사진 액세스와 같은 모든 권한을 선언하고 허용 여부를 사용자에게 알려주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Universal 응용 프로그램에 의해 실행되며 프로세스가 끝나면 현재 열려있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이 즉시 완전히 닫힙니다.

중개인 역할을 하므로 브로커 부분과 응용 프로그램 런타임 부분을 모니터링합니다.

본질적으로 웹캠, 마이크, 메일, 스피커 및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일으킬 수있는 시스템 리소스에 액세스하려고 할 때 알려주고 프로그램 및 앱 실행을 감시합니다.

예를 들어 앱이 사용자의 위치에 액세스하려고하면 Windows 알림을 통해 사용자에게 경고합니다.



5. Usermode Font Driver Host : 시스템 글꼴 관리

"Usermode Font Driver Host"는 시스템 Font를 관리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세스가 중지되면 시스템 폰트들이 깨져서 출력됩니다.



6. Windows Audio Device Graph lsolation : 오디오 엔진

"Windows Audio Device Graph Isolation" 프로세스는 Windows 10의 기본 오디오 엔진 역할을합니다.
Windows에서 제공하는 고급 오디오 향상 효과를 비롯하여 디지털 신호 처리를 처리합니다.



7. Windows Shell Experience Host : 시작 메뉴 및 작업표시줄 GUI 처리

"Windows Shell Experience Host"는 응용 프로그램의 창 인터페이스을 관리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 투명도, 알림 영역(시계, 달력 등)을 위한 비주얼을 비롯하여 인터페이스의 여러 그래픽 요소를 처리합니다.

슬라이드 배경으로 설정했을 때 배경을 변경하는 것과 같은 바탕 화면 배경 동작의 특정 요소를 제어합니다.

이 프로세스가 중지되면 시작 메뉴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8. WMI Provider Host : 시스템 정보 요청

"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프로세스는 소프트웨어 및 관리 스크립트가 Windows 운영 체제의 상태 및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WMI 공급자"는 요청시 이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 상태에 대한 정보를 찾고, 이벤트 로그에서 항목을 보거나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9.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 업데이트 및 프로그램 추가 제거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는 "Windows 업데이트 및 선택적 구성 요소의 설치, 수정 및 제거"를 가능하게하는 프로세스입니다.

Windows 10은 Windows Update를 통해 운영 체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치하므로 이 프로세스는 백그라운드에서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것일뿐입니다.

그러나 업데이트를 제거하거나 Windows 기능을 추가 또는 제거하도록 선택한 경우 Windows 모듈 설치 프로그램 작업자 프로세스도 일부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