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6. 28. 11:36]
728x90
반응형
728x170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은 일종의 보안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MOS에 보시면 TPM 옵션을 활성화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구형 메인보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MS에서는 TPM을 지원하는 메인보드에 Windows 11을 설치하게끔해서 Windows의 보안을 강화했으며,

구형 메인보드에 Windows 11 설치를 불가능하게 하여 하드웨어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즉, 어느정도 빠른 성능을 내는 신형 메인보드에 Windows 11을 설치하겠끔 유도하고 있습니다.

 

10월에, 정식 출시되면 TPM 2.0 우회방법도 막히게 될 겁니다...ㅠ

 

----------------------------------------------------------------------------------------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은 보안 암호화 프로세서에 대한 국제 표준입니다. 암호화 키를 통합하여 하드웨어를 보호하는 전용 마이크로 컨트롤러입니다. TPM 칩은 PC의 마더보드에 통합되거나 CPU에 추가됩니다. Microsoft는 오랫동안 시스템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이것은 운영 체제가 TPM 2.0 칩과 같은 일부 하드웨어에서 지원되는지 확인함으로써 수행됩니다.

 

TPM칩은 암호화 키의 저장소 역할을 하며 Windows Hello 및 Bitlocker와 같은 서비스에 사용됩니다.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이란?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security/information-protection/tpm/trusted-platform-module-overview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은 PC의 보안을 향상하는 데 사용됩니다.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 Windows Hello 등 서비스에서 암호화 키를 안전하게 만들고 저장하고, 장치에서 원래 사용되어야 할 운영 체제와 펌웨어가 사용되고 있으며 변조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TPM 2.0 표준을 통해 인텔이나 AMD와 같은 제조업체는 별도의 칩을 필요로 하지 않고 칩셋에 TPM 기능을 빌드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마더보드에 있는 별도의 칩입니다.

 

TPM은 20년 넘게 사용되었으며 2005년경부터 PC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2016년 TPM 버전 2.0(본 문서 작성의 현재 버전)은 새 PC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topic/tpm%EC%9D%B4%EB%9E%80-705f241d-025d-4470-80c5-4feeb24fa1ee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