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2. 21:43]
728x90
반응형
728x170

 

 

결국 발생했네요...

 

평가판 만료일 안내창이 떴습니다...

몇년전에도 이런 일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보는 안내창이네요...

 

PE 작업하느라 만신창이가 된 윈도우를 싹 밀고 백업본을 복원을 했더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네요....

 

9월 15일날 평가판 만료된다는 메시지 입니다.

 

윈도우를 재부팅할 때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 창이 뜹니다....

 

 

댓글에  저와 비슷한 분이 계시더군요...

 

프리뷰 빌드는 정식 빌드와 달리 평가판이라는 기간 제한이 있어서...

이 기간이 지나면 윈도우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계속 재부팅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정품인증이 안된 Windows XP가 바탕화면 진입하려다 계속 재부팅하더군요...ㅋ

 

 

평가판 기간을 연장하는 방법도 있지만 몇번 연장해서 120일까지만 된다는 말도 있구요....

slmgr.vbs -rearm 명령어를 이용하면 된다는데....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ㅠ

 

 

위 명령어를 입력하고 재부팅했더니....

만료일이 그대로네요...ㅠ

 

 

저는 정식버전은 실사용하지 않습니다.

Canary 채널 프리뷰 빌드만 실사용합니다.

가장 최신의 새로운 기능을 먼저 받아서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재미가 꽤나 쏠쏠합니다..ㅋ

 

 

저는 지난 번 포스팅(Windows 다시 설치해야겠네요..ㅎ [평가판 만료])을 통해서 말씀드렸지만...

이미 25931 빌드를 셋팅해서 백업을 떠놓았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것은 없구요...

 

 

조만간 또 시간나면 새 빌드를 셋팅해서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