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6. 25. 07:08]
728x90
반응형
728x170

Windows 11의 설치 요구사항에 TPM 2.0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권장 사항이지 필수 사항은 아니라고 합니다.ㅎㅎ

아래 그림에도 TPM 버전 >= 1.2 라고 나오네요...

 

TPM (Trusted Platform Module : 신뢰할 수있는 플랫폼 모듈)

TPM (Trusted Platform Module)은 모든 최신 PC에 내장 된 보안 기능이며 하드웨어 수준에서 새로운 방어를 가능하게합니다. Microsoft 관계자들에 따르면 지난 5 ~ 7 년 동안 거의 모든 CPU에 TPM이 있습니다. Intel PC에서는 "Intel PTT"라고합니다. AMD의 경우 "AMD PSP fTPM"입니다.

"TPM은 최소한 2015 년부터 OEM 인증에 필요했으며 2013 년에 발표되었습니다."라고 Microsoft는 말했습니다.

 

인텔 PPT는 신뢰한 스토리지와 Key 운영을 위한 기술로, 인텔 ME /CSME / TXE에 내장된 TPM 2.0 실행 하드웨어입니다.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security/information-protection/tpm/trusted-platform-module-overview

 

=============================================================

 

 

아래는 제 PC의 TPM입니다. 아쉽게도 TPM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오네요...

 

 

 

BIOS에서 TMP을 켜준 후에 아래 처럼 TPM 2.0 지원이라고 나오네요.ㅎㅎ

(고급 - PCH FW Configuration : Discreate TPM → Firmware TPM)

(고급 - PCH FW 구성 : 개별 TPM 활성화 → 펌웨어 TPM 활성화)

TPM을 켜주지 않고 유출된 Windows 11 프리뷰 빌드는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는 있습니다.

(PE로 부팅해서 WinNTSetup 프로그램으로 install.wim 파일을 풀어주는 방법으로 설치...)

 

앞으로 어떻게 될지 다음주에 프리뷰 빌드 나오면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아래 캡처 내용을 보면 2016년 이후에 나온 PC는 Windows 11 설치가 가능할 것이라는 내용도 있습니다.

 

 

 

 

 

 

 

https://download.microsoft.com/download/1/d/d/1dd9969b-bc9a-41bc-8455-bc657c939b47/WindowsPCHealthCheckSetup.msi

 

제 PC에서 확인해보니까 Windows 11 설치 요구 사항에 부적합하다고 Windows 10에 머물러 있어라고 하네요.ㅋㅋㅋ

하지만, 이미 Windows 11 유출된 프리뷰 빌드를 잘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는 거..ㅋ

 

 

 

아래에 보시면 하드웨어 요구사항에 TPM 1.2이거나 높으면 된다고 나와 있네요.ㅎ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