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1. 20. 23:52]
728x90
반응형
728x170

어제 배포된 Dev 채널 빌드 25247을 새로 클린설치(MS 배포 버전으로)해봤습니다....

9월15일 배포된 Dev 채널 빌드 25201을 쭉~ 사용했었는데, 살짝 질리기도 해서 새로 셋팅했습니다.

딱 2달 사용했네요...ㅎ

이번에 설치한 빌드로 한두달 동안 버틸 예정입니다...ㅋ

 

 

예전에는 1주일에 한번씩 새로 배포되는 Dev 채널 빌드를 클린설치했었는데, 번거롭기도 하고 해서 그만두었습니다...ㅠ

윈도우 설치하는게 재미있어야하는데, 스트레스로 다가오니까 스트레스가 장난아니더군요...

 

 

저는 계속 Dev 채널 빌드만 사용해서 크게 바뀐 점은 못느끼겠구요...

 

1) 작업관리자 상단에 [검색]창이 새로 생겼습니다... (검색할 일은 딱히 없을 것 같은데, 만들어두었네요.ㅎ)

    왼쪽 아이콘 옆에 메뉴를 새로 도입했네요..

    MS에서 작업관리자를 계속 손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조금 더 변경될 겁니다.

 

 

 

 

2) 작업표시줄 메뉴에 [작업관리자] 메뉴는 얼마전부터 생겼구요...

  작업표시줄도 계속 개발중입니다.

 

3) 이번 빌드에서 작업표시둘의 아이콘 그룹화가 해제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콘 그룹화는 불편한 게 사실이구요. 많은 분들이 피드백에서 그룹화 해제를 요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활성화시키실 분들은 이전 게시글을 참고하세요)

   Vivetool로 활성화시켜봤는데도 작동을 안하네요...ㅠ

 

   원래는 활성화시키면 아래 그림처럼 그룹화가 해제되어야합니다...

 

 

 

4) 이번에 시계 초단위로 표시된다고 하는데, 관련 옵션이 없네요..ㅠ

  아마도 A/B 2개의 버전으로 테스트되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시계 초단위 옵션이 없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작업 표시줄 및 시스템 트레이

  • 사용자 피드백에 따라 시스템 트레이의 시계에 초를 표시하는 기능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작업 표시줄 동작 섹션의 설정 > 개인 설정 > 작업 표시줄 아래에 나열된 옵션을 토글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작업 표시줄 설정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 변경 사항을 롤아웃하기 시작하여 모든 Windows 참가자가 이 변경 사항을 즉시 볼 수는 없지만 곧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원래는 아래 처럼 시계 초단위 표시 옵션이 있어야합니다..

ViVeTool로 활성화시키면 되지만, 저는 초단위 표시를 사용않기 때문에 건너뜁니다...

(활성화시키실 분들은 이전 게시글을 참고하세요)

 

5) 작업표시줄 투명화는 안되는군요..ㅠ (MS에서 작업표시줄을 많이 건드려놔서 그런 것 같습니다...)

 

 

 

 

6) 윈도우가 전체적으로 반응 속도가 빠릿해졌습니다.ㅎㅎㅎ 

  기분상인지 몰라도 확실히 빠릿해졌다는 게 체감됩니다...ㅋㅋㅋ 

  창 뜨는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졌습니다...

 

 

 

 

 

PS)

Dev 프리뷰 빌드는 뱅킹이나 게임 및 안되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분들은 정식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