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30. 22:07]
728x90
반응형
728x170

 

 

 

 

 

Canary Edge 버전 123에서 [주소표시줄 검색] 엔진이 Bing으로 고정되었네요...ㅠㅠ

 

예전에는 Google 검색도 지원했었는데, 이제는 기본값에서 사라졌습니다.

 

오직 [Bing 검색]만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Google 검색을 주로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참 불편하게 되었습니다.

 

MS는 왜 이러는 걸까요? ㅠㅠㅠ

 

 

Bing 검색밖에 없습니다..... Google 검색은 있지도 않네요... 예전에는 있었는데....ㅠ

 

 

 

 

 

 

Bing 검색을 편집해서 Google 검색으로 변경하려고 했더니...  마지막 쿼리 URL 항목은 편집이 불가하네요....ㅋ

 

 

 

 

 

 

 

 

엣지의 주소표시줄에 [구글 검색]이라고 입력하고 검색했더니.....

 

 

 

 

Bing 검색이 되어버립니다... ㅋㅋㅋㅋ

 

 

 

 

 

주소표시줄 검색 엔진을

Google 검색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ㅋㅋ

 

 

 

 

 

Microsoft Edge Canary 버전에서 사라진 Google 주소표시줄 검색을 추가하는 방법

 

[추가] 버튼을 눌러서 검색 엔진을 추가해줍니다.

 

Google

google.com

 

{google:baseURL}search?q=%s&{google:RLZ}{google:originalQueryForSuggestion}{google:assistedQueryStats}{google:searchboxStats}{google:searchFieldtrialParameter}{google:iOSSearchLanguage}{google:prefetchSource}{google:searchClient}{google:sourceId}{google:contextualSearchVersion}ie={inputEncoding}

 

 

또는

아래 댓글에서 알려주신 방법입니다.ㅎ

 

검색엔진 : Google
바로가기 : https://google.com/
쿼리 대신 %s가 있는 URL : https://www.google.com/search?q=%s

 

 

 

 

 

이제 Google 검색 엔진이 추가되었습니다.ㅎ

 

Google 검색 엔진의 [...] 점 3개를 눌러서 [기본값으로 설정] 해줍니다.

 

 

 

이제 Bing 대신에 Google 검색 엔진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었네요....ㅋ

 

 

 

 

이제 주소 표시줄 및 검색에 Google이 검색 엔진으로 등록되었습니다.

Bing은 집나가고 없네요 ㅋㅋㅋ

 

 

 

잘 적용되었는지 주소표시줄에서 검색을 해봅니다....

 

 

 

 

구글에서 잘 검색이 됩니다.....ㅎㅋㅋㅋㅋ

 

 

 

 

 

 

[네이버 검색 엔진 추가는]

네이버
naver.com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ie={inputEncoding}&query=%s&sm=chr_hty

 

 

 

끝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