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5. 18. 23:49]
728x90
반응형
728x170

MS, 해적판 사용자에 대한 무료 업그레이드 정책을 철회하다

 

 

 

윈도우 해적판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해적판을 계속 사용하거나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이말은 너무나도 당연한 말이지만, 실제로 지금까지 꽤 혼란스러운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 혼란은 윈도우 7, 8.1을 사용하고있는 사람들에게 윈도우 10을 무료 업데이트해준다는 마이크로소프트 직원의 말 때문에 발단이 되었습니다.

지난 3월의 공식 발표에서, 윈도우 책임자 테리 마이슨은 해적판으로 확대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한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마이크로소프트는 해적판도 마찬가지로 비용을 지불해야한다고 재빨리 이 애매모호한 이슈에 대해서 해명을 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마지막으로 완벽한 대답을 들었습니다 : "무료 업그레이드는 없다. 해적판은 비용을 지불해야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해적판을 합법적인 라이센스판으로 전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해적판 사용자들이 공식 버전으로 이동시킬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실행할 계획이 있다고 말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윈도우 10이 공식 출시되기전까지는 그 실체성을 확인할 길은 없습니다. 지금, 이번 여름이 목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해적판도 업그레이드해줄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중요한 하나는 그들이 잠재적 고객이라는 것이지만, 다른 이유는 어떤 고객들은 실제 그것을 알지 못한다는 겁니다.
- 즉, 그들은 알지도 못한채 윈도우 해적판이 설치된 컴퓨터를 구입한 경우입니다.

윈도우 10에 관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해적판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알리기위해서 바탕화면에 워터마크를 뛰울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사용상 큰 문제는 없습니다. 지난 과거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해적판에 대해서 보안 업데이트를 문제시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출처 : http://www.theverge.com/2015/5/15/8613591/windows-10-no-free-upgrade-for-pirates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